결혼준비

결혼반지 준비_종로 나비드주얼리 1부다이아 후기

민매 2021. 8. 27. 14:33

스드메를 정하고 웨딩촬영 일정이 정해지면 그 전에 준비해야할 부분이 있습니다.

결혼반지, 한복, 예복 및 구두인데 오래 남는 웨딩촬영에 결혼반지를 착용하여 사진을 남기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촬영 전 미리 준비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한복의 경우는 웨딩촬영시 선택사항으로 맞춤 또는 대여로 진행이 되며 스튜디오가 토탈이 아닌경우 예복도 준비를 해야 합니다. 저희는 웨딩촬영에 반지를 착용하고 사진을 남기고 싶었기에 그 전에 준비를 하기로 했습니다.

 


 

결혼반지 커플링의 경우 다이아의 사이즈에 따라서 1부,3부,5부로 많이 하게 되며 사이즈에 따라서 예산이 달라지게 됩니다. 결혼반지를 준비하면서 신부 다이아 캐럿반지 및 예물도 같이 준비하게 되는데 저희는 간단하게 1부다이아로 예산을 잡았습니다. 인기가 좋은 까르띠에, 티파니와 같은 명품은 개당 200만원이 넘으며 가격도 고가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착용하는 반지를 결혼반지로 하고싶지는 않았습니다. 신랑신부 1부다이아 100만원이 넘지 않도록 예산을 잡았고 청담샵은 예산이 넘을것 같기에 가성비 좋은 종로로 선택을 하였습니다.

 

Q_결혼반지를 꼭 다이아로 해야하나요?

 

큐빅의 반짝임은 시간이 지나면 약해지기 때문에 결혼반지는 다이아로 추천드립니다.

예산을 낮추고 싶은경우 신랑은 큐빅으로 신부는 다이아로 맞추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이렉트결혼준비에서 연계된 종로 결혼반지 가게는 대부분 효성주얼리시티에 밀집되어 있어서 방문이 편리했습니다. 지하1층에 위치하였는데 몇군데 견적을 확인한 후 가성비 좋기로 유명한 나비드주얼리에서 최종 상담과 계약을 진행하였습니다.

 

상담해주시는 실장님께 1부다이아로 하고싶다 말씀드리면 해당하는 반지를 꺼내주시는데 토너먼트 방식으로 하나하나 착용해보면서 최종적으로 마음에 드는 반지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보기에는 독특하고 세련된 디자인이라도 착용해보면 다르기 때문에 결혼반지는 꼭 착용해 보고 결정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결국에는 저희도 가장 무난한 디자인으로 결정하게 된것 같습니다. 샘플은 둘다 화이트골드지만 변경이 가능했고 신부 반지의 테두리에는 큐빅이 있었지만 심플한게 좋아서 큐빅을 빼달라고 수정 요청하였습니다. 나비드주얼리에서 결혼반지 계약시 신부 가드링서비스가 있었는데 저는 가드링이 필요하지 않았고 신랑이 가드링을 원해서 신랑에게 양보했습니다. 예산이 100만원이였는데 조금 초과가 되었지만 현금가로 100만원에 맞춰주셨습니다. 

 

결혼반지 저렴하게 준비하는 팁

 

청담 보다는 종로가 좀 더 저렴하며 1부 다이아 100만원 선으로 구매 가능

100만원 이하로 예상시 두께와 깊이가 작아짐 

 

 

 

 

 

 

 

 

 

 

계약을 하고 약 20일 후에 수령할 수 있었는데 사이즈도 잘 맞게 되었고 요청한 사항이 잘 적용되어 제작되었습니다. 신랑은 로즈골드 신부는 화이트 골드로 신랑에게 가드링이 있는 저희 결혼반지는 1부다이아로 심플하고 무난하게 예산초과하지 않고 진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 가성비 좋은 결혼반지를 찾으시는 경우 종로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