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

드레스투어후기 준비 팁 _ 비비드블랑, 쥬빌리브라이드

민매 2021. 9. 10. 14:56

드레스투어는 웨딩촬영과 본식드레스 샵을 고르는일로 약 세군데 투어를 하게 됩니다. 원하시는 경우 네군데도 가능하고 저희같이 두군데도 가능합니다. 드레스 피팅을 하게 되면 본식드레스 위주로 입어보기 때문에 전반적인 분위기와 느낌을 보신 후 투어한곳 중에서 한군데를 그날 정하면 됩니다. 드레스투어만큼 공주놀이 제대로 한적은 없는것 같습니다. 예쁜 드레스를 입어볼 수 있는 기회이기에 세군데를 추천드리며 본식에 어떤 유형의 드레스를 입을지, 나에게 어울리는 디자인이 어떤것인지 그려볼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드레스를 입어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어두운홀이라 비즈감이 있는 드레스가 많은 샵을 정하였고 가성비가 좋은 비비드블랑과 비용 추가가 있는 쥬빌리브라이드로 투어를 다녀왔습니다. 

 


 

 

드레스투어 ① _ 비비드블랑

 

비비드블랑 입구를 찾아 헤매다가 들어갔는데 건물 전체가 샵이였고 규모가 있어서 첫 인상은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예약시간에 맞춰 잠시 대기 후 안내받아서 룸으로 들어갔고 잠깐의 상담 후 피팅이 시작되었습니다. 어두운홀이라 비즈감이 있으면 좋을것 같고 어깨를 덮는 스타일로 말씀드렸는데 풍성과 슬림 다양한 스타일을 보여주셨고 네벌의 드레스를 입어볼 수 있었습니다. 그중 가장 괜찮았던 드레스를 홀딩하고 다음 샵으로 이동했습니다. 비비드블랑의 드레스 느낌은 은색의 쨍한 비즈감이 강했습니다.

 

 

 

 

 

드레스투어 ② _ 쥬빌리브라이드

 

두번째 투어는 쥬빌리브라이드였는데 샵 내부는 협소했습니다. 대기실에 드레스가 많이 전시되어 있어서 기다리는 사이 둘러볼 수 있었는데 잔잔한 비즈감의 드레스가 많이 보였습니다. 시간맞춰서 안내를 받았고 원하는 디자인을 말씀 드린 후 비슷한 유형의 드레스를 입어보았는데 확실히 비즈감이 잔잔하고 우아했습니다. 화려하지만 쨍하지 않고 맑고 고운 비즈감이 마음에 들어서 두곳중에 쥬빌리 브라이드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드레스투어시 다양한 유형과 디자인을 입어보는게 중요한데 저는 두곳이였지만 드레스를 입어본 후 풍성보다는 슬림이 더 잘 어울렸기 때문에 본식 셀렉시에 슬림으로만 입어보고 선택을 했습니다)  

 


 

드레스투어시 준비 팁

 

1. 샵마다 대략 4벌정도의 드레스를 입을 수 있는데 풍성,슬림,비즈,실크 등 다양한 디자인을 입어보는것을 추천

: 다양한 드레스를 입어봐야 나한테 어떤 유형이 잘 어울리는지 확인이 되고 추후 본식드레스 셀렉시 한가지 유형으로 다양한 디자인을 입어본 후 선택할 수 있다.

 

2. 현금을 준비할 것

: 투어비는 샵마다 평균 5만원으로 끝난 후 현금으로 전달드려야 한다. 차를 가져갈 경우 대부분 발렛을 하게 되는데 이때도 현금을 드려야 하기 때문에 오만원권, 천원권을 준비하는게 좋다.

 

3. 메이크업은 진하게 할 것

: 헤어는 피팅전 샵 직원분께서 로우번으로 정리해주지만 메이크업은 따로 해주지 않기 때문에 어느정도 메이크업을 하고 가는게 좋다.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를 쓰고 피팅을 하는 경우가 많으니 눈썹과 아이메이크업이라도 신경쓰는것을 추천한다. 브라는 준비하는 분들도 있지만 샵에 준비된게 있기 때문에 따로 준비안해도 무방함.

 

4. 드레스투어는 주말을 피하고 수,목을 추천  

: 드레스투어시 본식 드레스를 입어보기 때문에 본식드레스가 많이 빠지는 주말보다는 평일이 좋으며 월요일은 웨딩업체가 대부분 휴무이고 화요일은 정리를 하는 시간이기 때문에 수,목을 추천한다.

 

5. 사진촬영불가

: 대부분의 드레스투어 및 본식셀렉 등 드레스샵 피팅에서는 사진촬영이 불가능 하다. 같이 방문하는 신랑 또는 친구, 플래너가 스케치 및 메모를 잘 해두어 헷갈리지 않게 정리하는게 좋다.

 

6. 지각금지

: 드레스투어는 정해진 시간에 시작이 되기 때문에 일찍 도착해도 기다려야 하고 늦게되면 드레스보는 시간이 촉박할 수있다. 보통 샵마다 거리를 보고 두시간정도 텀으로 예약이 되는데 퇴근시간에 투어를 할 경우 교통상황에 따라서 이동시간이 지연될 수 있으니 절대 지각은 금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