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

스튜디오 웨딩촬영 팁 & 준비물

민매 2021. 10. 22. 16:25

보통 본식 세달전에 촬영하게 되는 스튜디오 촬영은 생략하는 분들도 있고 간단하게 셀프 스튜디오를 이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스드메 계약시 진행한 스튜디오에서 촬영을 하게 됩니다. 저희는 스튜디오 내에 드레스,메이크업이 포함인 토탈로 진행하였는데 편하게 이용했습니다. 좀더 디테일이 좋은 드레스와 메이크업을 원하는 경우 각각 선택해서 진행해도 됩니다. 제주도 스냅도 많이 찍는것 같지만 항공료와 숙박료,기타등등 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고려해야 할듯 합니다. 신부의 날이라고 하는 설레이는 웨딩촬영을 위해 많은 분들이 준비하고 고민하게 되는데 도움이 될까하여 스튜디오 웨딩촬영 팁 및 준비물을 제 경험에 빗대여 작성해 보고자 합니다.

 


   

간식준비

 

가장 많이 고민하는 부분이 웨딩촬영시 간식을 어떻게 준비해 갈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예전에는 도시락을 직접 준비하는 신부들도 많았지만 요즘은 간편하게 김밥,샌드위치로 대신하게 되는데 막상 촬영을 하는 신랑,신부는 준비해간 음식물을 못 먹는 경우도 많습니다. 대부분 촬영 작가님과 이모님을 위해 준비하게 되는데 긴 시간 촬영하게 되기에 잠깐의 대기시간에 작가님과 이모님께서 요기를 하실 수 있는것들로 준비해가면 좋을것 같습니다. 저희는 간단한 과일박스와 당충전을 위해 초코과자, 커피 그리고 소포장된 떡을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좀 더 특별한게 없을까 싶어서 맥주캔을 같이 드렸는데 좋아하셨습니다. 신랑신부도 간단한 당충전을 할 수 있는 간식은 챙겨가는것을 추천합니다. 평균 3~4시간 소요되고 더 걸리는 팀도 있는데 촬영하다보면 당충전 필수입니다. 신부를 위해 빨대도 챙기면 좋습니다.

 

 

웨딩브라 준비는?

 

신부는 드레스를 입기 전에 흰색 브라를 착용하게 되는데 이모님께서 준비해 주시기에 따로 준비를 안해도 됩니다. 청결이 걱정되는 분들은 따로 준비해도 되지만 특별하게 신경쓸 부분은 아닌것 같았습니다.   

 

 

악세사리, 티아라 등 이모님께서 대부분 챙겨오시기에 신부는 특별히 챙길 부분이 없습니다. 

 

 

 

신랑 양복은?

 

토탈스튜디오가 아닌경우 신랑 양복은 미리 맞춰야 하고 턱시도 대여도 진행을 해야 합니다. 토탈인경우 당일 준비된 양복을 사이즈에 맞게 선택하면 되는데 스튜디오마다 대여해주는 벌수가 다르기 때문에 확인해 보면 됩니다. 저희가 진행한 가을스튜디오에서는 신랑은 양복한벌, 자켓하나 대여해주는걸로 확인했는데 자켓하나를 화이트로 하여 하의도 같이 대여해 주셨습니다.

 

웨딩촬영시 신랑 준비물 : 와이셔츠, 검은색 & 흰색 목긴 양말, 구두

 

 

헤어피스 추가는?

 

저도 짧은 편은 아니였는데 웨딩촬영은 헤어가 길수록 예쁘게 담기는것 같습니다. 어중간한 긴 머리인경우 비용추가가 있지만 한번뿐인 웨딩촬영이기에 헤어피스 추천합니다. 저정도의 기장이였는데도 촬영사진보면 아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헤어는 보통 풀어서 또는 반묶음으로 처음에 진행했다가 다 묶는 포니테일과 동그랗게 묶는 로우번 형식으로 변형을 하게 됩니다. 베일이 없는 웨딩촬영에서는 웨이브된 헤어가 잘 담기게 되기에 긴머리를 더욱 더 추천합니다.

 

  

요구사항은 촬영전 작가님께 전하기!

 

웨딩촬영 담당 작가님이 정해지면 촬영이 들어가기 전 잠깐의 상담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때에 필요한 부분을 전달하면 됩니다. 스튜디오마다 고정된 배경이 있지만 원하지 않는 배경도 있을텐데 그부분은 빼고 촬영요청을 드려도 되고 신부의 좌우 어떤 쪽이 잘 나오는지도 말씀을 드리는 등 촬영 전반에 걱정되는 부분과 요청사항들을 전달하면 됩니다.

 

 

스튜디오 배경은 다 찍게 될까요?

 

아니요, 그렇지 않습니다.

샘플로 보게 되는 배경들을 모두 다 찍게 되지는 않고 주요 배경들과 상황에 따라서 드레스의 분위기와 준비해간 의상에 따라서 다르게 진행이 되기에 원하는 배경을 놓칠수도 있고 원하지 않는 배경에서 촬영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샘플을 보게 되면 원치 않는 배경도 있기 마련이기에 그 부분은 확인 후 촬영전 전달하면 반영해 주십니다.

 

 

야간씬 촬영시

 

스튜디오마다 다르지만 야간씬이 있는 경우 보통 오후 3,4시로 촬영시간을 잡게 됩니다. 오전 진행의 경우 야간씬을 위해 일부를 끝내고 대기한 후 오후에 다시 촬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야간씬 촬영을 진행 할 경우 촬영시간을 오후로 잡아야 하며 해가 길어지는 여름의 경우 8시가 넘어야 하기에 기본 촬영이 끝나고 기다려야 하는 점이 있습니다. 저희는 6월에 촬영이였는데 야간씬을 위해 기다린 기억이 있습니다. 야외촬영의 경우 날씨에 따라서 덥거나 추울수가 있기 때문에 계절에 따라서 손 선풍기, 담요 등 옆에서 챙겨줄 친구가 있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밖의 스튜디오 웨딩촬영 팁 & 준비물

 

네일과 패디

사진에 잘 담기지 않기 때문에 평소에 네일을 하지 않는 분이라면 데싱디바도 일회성으로 좋습니다.

 

촬영은 체력전입니다.

배가 나올까싶어 아무것도 먹지 않고 시작한다면 하늘이 빙빙 도는 현상이 있기에 어느정도 식사를 하고 가기를 추천합니다.

 

웃는 연습을 많이 해야합니다.

체형은 보정이 되지만 표정은 보정이 되지 않습니다. 살짝만 미소짓기, 이보이고 활짝 웃기를 많이 연습해가면 좋습니다.

 

웨딩반지

독사진에는 손 디테일도 담기게 되는데 웨딩반지는 착용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웨딩촬영 전 미리 맞추는게 좋겠죠?!

 

친구동행

친구가 너무 많아도 민폐이고 한명 정도는 꼭 함께해주는게 좋습니다. 사진을 찍어줄수도 있고 옆에서 필요한 부분 챙겨줄 수 있기에 한명의 친구는 꼭 필요합니다.

 

보조배터리

메이크업과 헤어를 받고 시작되기에 장시간 스튜디오에 머물게 됩니다. 핸드폰 보조배터리 챙기는게 좋습니다.

 

평일촬영추천

주말은 웨딩촬영 예약이 금방 마감됩니다. 토요일에 쉬기위해 금요일 촬영도 선호하기 때문에 금요일도 스튜디오에는 많은 촬영팀이 있습니다. 한적하게 촬영을 원하면 월,금을 제외한 평일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