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

강릉 현지인 추천 가오리찜 '고성 생선찜' 입짧은 햇님 단골식당

민매 2022. 6. 18. 05:48

생일을 맞아 바다보며 알콜타임을 갖기위해
강릉으로 갔습니다.
KTX기차역이 있는 강릉은
좀 더 접근하기 좋은 관광지가 되었는데
지인도 있기 때문에
갈때마다 맛집을 추천받아 먹고오게 되네요.

이번에도 강릉 지인에게 추천받아
맛있는 음식을 먹고 왔는데 강릉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이곳을 참고해 주세요


 

원인숙 고성 생선찜
가오리찜이 맛있는 현지인 추천 식당입니다.

유명한 유투버 입짧은 햇님의 단골식당이라고 하네요.
복스럽게 잘 먹는 입짧은 햇님이 다녀간 곳이라고 하니
웬지 더 믿음이 가는것 같습니다.

맛집이라 오픈시간에도 웨이팅이 있을것 같았는데
의외로 한산해서 머지 하며 들어가보니

이미 많은분들이 먼저 들어와
자리에 앉아계셨습니다.

오픈시간 밖에서 줄을서는게 아니라
미리 들어와 앉아서 기다리니 좋은것 같네요.

저희도 자리를 안내받고 시간이 되어 주문을 했습니다.

고성생선찜 메뉴

모든생선찜, 가오리찜,열기찜이 있는데
가오리찜이 인기가 좋습니다.
공기밥은 별도입니다. 저희는 다섯명이라
가오리찜 대자 하나로는 부족할것 같았고
친구가 모듬생선찜도 먹어보고 싶다고 해서
모듬생선찜 소+ 가오리찜 소
이렇게 주문을 했습니다.



밑반찬이 셋팅되고

모듬생선찜 소자가 먼저 나왔습니다.
(가오리,가자미,갈치,열기,코다리)
국물은 자박자박하고
무와 감자가 얇게 썰어져 있네요.






좀더 기다리다 보니 가오리찜 소자도 나왔습니다.
들어가는 생선만 다를 뿐
모듬생선찜과 비쥬얼은 비슷했습니다.

가오리찜은 살이 두툼하고 크래미같은 식감이였는데
잔가시가 없어서 발라먹기에도 좋았고
양념이 간간해서 가오리살과 같이 먹으니
밥도둑이였습니다. 모듬생선찜보다는 가오리찜에 한표!

짭쪼름한 가오리찜에 막걸리를 더하니
기분이 더 좋아지네요.

강릉에 가면 대부분
순두부,장칼국수,꼬막비빔밥,회를 찾게 되는데
앞으로는 이집을 찾게될것 같습니다.






운영시간은 11시부터 21시이고
13시40분~15시는 브레이크타임이라 하니
참고해 주세요. (화요일 휴무)